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북구,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혁신 과제 공모
  • 호남매일
  • 등록 2023-03-03 00:00:00
기사수정
  • 오는 31일까지 기업· 소상공인 경영환경 규제 개선 과제 발굴 우수과제 선정해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부상품 수여

광주 북구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혁신 과제\'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국민 눈높이에서 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 환경 개선 등 국민 살림살이 관련 규제 혁신 과제를 발굴,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기업 경영 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 여건 개선 ▲신산업 규제 합리화 ▲일자리 창출 ▲취업·창업 기회 확대 등이다. 복수 공모도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북구청 누리집에 게시된 서식을 작성, 구 기획조정실에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오는 7월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 심사·협의를 거쳐 우수 응모 과제를 선정한다. 우수 과제에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상품이 주어진다.


특히 북구는 발굴된 과제 중 자체 해결이 가능한 규제는 신속 개선하고 법령 또는 제도 개선이 필요한 규제는 관계부처와 적극 협의할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한 규제개선으로 풀뿌리 경제주체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활기찬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주민 생활 속 뿌리내린 보편화된 불편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불합리한 규제 발굴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형안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