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국세청은 6일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에서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갖고 모범납세자 등에 대한 훈·포장을 전수했다. (사진=광주국세청 제공). 2023.03.06.
광주지방국세청은 6일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에서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갖고 모범납세자 등에 대한 훈·포장을 전수했다.
이날 행사에서 ㈜와이제이씨(대표 배지수)가 동탑산업훈장을, 두영실업㈜(대표 김영종)이 산업포장을, ㈜세림전자(대표 이용국)·㈜죽암엠앤씨(대표 김종욱) 등이 대통령 표창을, 유한회사 신정주포장(대표 최종필)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광주국세청은 이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13명, 국세청장 표창 16명, 광주지방국세청장 표창 18명, 세무서장 표창 24명 등 총 76명에게 표창장을 전수 또는 수여했다.
윤영석 광주국세청장은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신 분들이야말로 진정한 애국자다\"며 \"성실납세를 적극 지원하고 공정한 세정 집행과 납세 홍보를 통해 ‘국민을 위하고 국민께 신뢰’받을 수 있는 국세행정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국세청 산하 일선 세무서는 올해 모범납세자와 아름다운 납세자 명단을 세무관서 누리집에 게시했다.
또 세무서별로 1일 명예세무서장을 위촉하고 민원봉사실을 방문하는 33번째, 57번째 납세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펼쳤다.
이날 선정된 모범납세자에게는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제공 면제, 민원 봉사실 전용창구 이용, 인천공항 비즈니스센터 이용, 대출금리와 신용평가 우대 등 다양한 우대혜택이 제공된다.
/권형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