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취임사도 챗 GPT로' 김준하 AI산업융합사업단장 취임
  • 호남매일
  • 등록 2023-03-10 00:00:00
기사수정


김준하(52)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이 9일 AI(인공지능) 대화형 챗봇 챗 GPT를 통해 작성한 취임사와 함께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 단장은 챗 GPT와의 대화를 통해 작성한 취임사를 통해 \"AI 데이터센터와 AI 산업융합 실증 센터 운영 등을 통해 국가 인공지능 산업 발전의 속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에 인공지능 산업융합 생태계를 확산시켜 세계가 주목하는 AI밸리를 조성하겠다\"며 \"AI 스타트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을 촉진하는 한편 관련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사업단 법인 전환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부서별·직급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삶이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단장의 임기는 2024년 12월 31일까지다.


김 단장은 고려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대 어바인교 대학원 공학석·박사를 취득했다.


김 단장은 20여 년간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에 재직하며 화학·환경공학 영역에서 AI와 알고리즘 개발, 데이터사이언스 관련 국제저널 87편, 국내·외 저서 4권, 지적재산권 22건, 수행과제 320억 규모의 연구를 진행했다.


과학기술정통부 한국연구재단 도시환경전문센터장을 맡아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교육·연구·산업용 시뮬레이션 시스템 개발과 국토해양부 해수담수화플랜트사업단장으로 지능형 공정최적화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김도기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