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모두 함께 성장하는 2023 디딤돌’ 연수
  • 호남매일
  • 등록 2023-03-21 00:00:00
기사수정
  • 중대재해 예방·대상별 맞춤형 교육과정 신설, 교육시수 10시간 확대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 지원을 위해 2023년 한해동안 ‘모두 함께 성장하는 디딤돌’ 연수를 운영한다.


19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디딤돌 연수’는 관내 공립 및 사립학교 행정직원 대상으로 4~12월 총 12개 과정, 23차시로 운영한다. 연수 과정에서는 ▲학교회계의 이해 ▲학교계약 실무 ▲공무원 보수 ▲교육공무직원 복무·급여 ▲연말정산 ▲물품 및 시설관리 ▲기록물 관리 등 학교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적 내용이다. 특히 사회 현안인 중대재해 예방과정을 신설해 중대제해처벌법 관련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학교 현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늘어나는 교육 수요를 반영해 신규 업무담당자 중심의 교육과 함께 6~7급 대상 맞춤형 과정을 개설했다. 교육 시수도 전년 56시간에서 66시간으로 10시간 확대하는 등 학교 현장을 더욱 밀착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디딤돌 연수가 학교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장 직원들을 지원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우리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더 밀착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첫 디딤돌 연수는 오는 4월 5~6일 ’학교회계 묻고 답하기‘ 주제로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된다. 향후 교육대상자를 확대해 구 지원중학교 및 교육연수원 등에서도 운영할 예정이다.


/조선주 기자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