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 “돌고래 제돌이를 아시나요”
  • 이수철 기자
  • 등록 2026-02-06 01:35:09
기사수정
  • - 오는 21일 남종영 작가 특별강연
  • - 야생동물 보호와 공존의 의미 되짚어

특별강연 홍보포스터 / 해남군 제공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는 오는 21일 환경논픽션 작가 남종영을 초청해 바다로 돌아간 돌고래들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수족관과 전시시설에서 생활하던 돌고래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다시 바다로 돌아가게 되었는지를 실제 사례를 통해 살펴보며야생동물 보호와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강연에서는 2009년 제주도에서 불법 포획돼 서울대공원에서 돌고래쇼에 동원되다가 2013년 다시 고향 바다로 돌아간 제돌이를 비롯해 춘삼이삼팔이 등 실제 방사 사례를 중심으로 돌고래들이 다시 바다로 돌아가기까지의 준비 과정과 그 사회적 의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남종영 작가는 『다정한 거인』『동물권력』 등 다수의 저서를 통해 동물과 인간의 관계생태와 윤리를 꾸준히 기록해 온 환경 전문 작가로특히 국내외 돌고래 전시 산업의 현실과 방사 과정을 심층적으로 취재해 왔다.


강연은 환경 문제를 일방적으로 전달하기보다이야기와 사례를 통해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공감하고 질문할 수 있도록 구성되며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과 자유로운 소통도 이어질 계획이다.


한편같은 날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에서는 자원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땅끝희망이 플리마켓이 함께 열린다


플리마켓은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자원순환 장터로중고 물품 나눔과 친환경 소비 문화를 확산하는 지역 대표 행사로 운영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환경기획특별강연은 돌고래들이 바다로 돌아가기까지의 이야기를 통해 군민들이 환경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강연과 플리마켓을 함께 즐기며 환경을 배우고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환경과 생태동물권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강연 시간은 오전 10시이다자세한 사항은 해남소통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