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조선대, 지역 웰에이징 산업 육성 위한 ‘CSU 웰에이징 Glo-Biz Club 결성식’ 개최
  • 한기홍 기자
  • 등록 2026-02-05 02:56:18
기사수정
  • - 지·산·학 연계로 웰에이징 생태계 구축
  • - 조선대-광주전남창업보육협의회-캠퍼스 파트너 멤버십 36개 기업 협력 본격화

CSU 웰에이징 Glo-Biz Club 결성식 /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학교가 광주·전남 지역 웰에이징 산업 육성을 위한 ‘CSU 웰에이징 Glo-Biz Club’ 결성식을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SU 웰에이징 Glo-Biz Club’은 특성화지방대학(글로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웰에이징 분야 기업과 대학, 유관기관이 참여해 산학협력 기반의 지원과 연계 협력을 통해 관련 산업 성장을 도모하는 협력 플랫폼이다.


조선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결성식은 1월 28일 창업보육센터 3층 창업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조선대 산학협력단 권구락 단장, 광주전남창업보육협의회 박경우 회장, ‘CSU 웰에이징 Glo-Biz Club’ 캠퍼스 파트너 멤버십 기업 36개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조선대 산학협력단과 광주전남창업보육협의회는 상호 교류 협력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역 웰에이징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관련 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캠퍼스 파트너 멤버십 기업들은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웰에이징 산업 활성화와 성과 확산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약속했다.


조선대 권구락 산학협력단장은 “창업 지원 유관기관과의 협업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 프로그램을 다각화하고, 지역 웰에이징 산업 발전을 선도해 관련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조선대는 앞으로도 대학 캠퍼스 내 소재 기업인‘캠퍼스 파트너’와 광주·전남 지역 내 소재 기업인‘로컬 파트너’의 멤버십 기업을 연차별로 확대하고, 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지원 체계 구축을 통해 웰에이징 산업 육성과 성과 확산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조선대학교의 웰에이징 특성화 분야는 ▲바이오메디 (항노화 신약 및 치료 기술 개발, 개인맞춤형 질병케어솔류루션 등) ▲에이지테크 (IoT, 자율주행, 스마트홈, 지속가능환경기술, 의료기기 및 장비 등) ▲라이프케어 (문화예술 및 여가산업, 심리 상담 및 인지치료, 주거환경 디자인, 시니어 디지털 생활지도 등) 세 분야로 구성돼 있다.

TAG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정치 인기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